모바일 메뉴

대학원 소개

교직 및 전공주임교수

교직 및 전공주임교수 (서울캠퍼스)

우정길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교직주임
출신대학Justus-Liebig-Uni. Giessen, Germany
연구실약학대학B124호
이메일woossia@khu.ac.kr
전화번호02-961-9461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 학사 - 건국대학교 독어독문학과 / 석사 -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 박사 - Justus-Liebig-Univ. Giessen, Germany 교육사철학

      <경력> Justus-Liebig-Univ. Giessen, Germany 교육학과 전임연구강사(Wiss. Mitarbeiter) / Justus-Liebig-Univ. Giessen, Germany 교육학과 강의전임(L.f.b.A.) / 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대외활동: 한국교육철학학회 감사 & 한독교육학회 학술기획이사 -연구실적: Woo, J.-G. (2007). Responsivität und Pädagogik. Die Bedeutung der responsiven Phänomenologie von Bernhard Waldenfels für die aktuelle phänomenologisch orientierte Erziehungsphilosophie. Hamburg: Dr. Kovac. (Dissertation: Justus-Liebig Univ. Giessen, Germany) 우정길 (2007). "부자유를 통한 자유와 교육행위의 지향성. 탈주체성 또는 상호주관성의 교육이론을 위한 일 고찰". [교육철학]38, 139-164. 우정길 (2007). "지향적 교육행위의 한계 또는 교육학의 경계적 속성, 그리고 대안적 사유에 관한 일 고찰". [교육의 이론과 실천]12(1), 231-255. 우정길 (2007). "의사소통적 상호주관성의 교육학적 수용가능성 검토. 마스켈라인(J. Masschelein)의 논의를 중심으로." [교육철학]39, 99-122. 우정길 (2007). "마틴부버: 대화철학과 대화교육학의 임계점에 관하여". [교육철학]40, 139-161. Lippitz, W., Woo, J.-G. (2008). Pädagogischer Bezug. Erzieherisches Verhältnis. Frost, U., Böhm, W., Koch, L., Ladenthin, V., Mertens, G. (Hrsg.). Handbuch der Erziehungswissenschaft. Band I. Grundlagen. Allgemeine Erziehungswissenschaften. Paderborn: Schöningh, 405-419. Woo, J.-G. (2008). Subjektivität und Responsivität. Die responsive Phänomenologie von Bernhard Waldenfels als Konzept einer pädagogischen Subjektivität. Vierteljahrschrift für wissenschaftliche Pädagogik 84(2), 147-166. Woo, J.-G. (2008). Ikonographie der Interkulturalität. Dargestellt anhand südkoreanischer Grundschulbücher. Lieber, G. (Hrsg.). Lehren und Lernen mit Bildern. Ein Handbuch zur Bilddidaktik. Baltmannsweiler: Schneider, 172-182. Woo, J.-G. (2008). Konfuzianismus im pädagogischen Alltag Südkoreas – Aus kulturvergleichender und autobiographischer Sicht. Zeitschrift für Erziehungswissenschaft 11(3), 1-17. 우정길 (2009). "두 개의 세계, 두 개의 인간학 그리고 하나의 교육 - 코메니우스의 기독교 우주론적 보편주의에 대한 소고". [한국교육학연구]15(2), 5-29. 우정길 (2009). "타자의 타자성과 교육학 지식 – 레비나스의 타자성 철학에 대한 교육학적 소고". [교육철학]45, 151-174. Woo, J.-G., Gansen, P. (2010). Responsivität und Fremdverstehen. Kulturvergleichende Überlegungen zur interkulturellen Pädagogik. Hartung, O. et al. (Hrsg.). Lernen und Kultur. Kulturwissenschaftliche Perspektiven in den Bildungswissenschaften. Wiesbaden: VS Verlag. S. 233-243. 우정길 (2011). Forschungstendenzen der Bildungs- und Erziehungsphilosophie im international Vergleich - USA, Großbritannien, Südkorea, Deutschland (2005-2009).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1), 27-52. 우정길 (2011). 학회지를 통해 본 교육철학 연구동향 - JPE, ET, KJPE를 중심으로. [교육철학연구] 33(2), 79-100. 우정길 (2011). 대화교육학(M.Buber)의 주체철학적 이해에 대하여 - 현상의 진단과 극복을 중심으로.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2), 1-18. Woo, J.-G. (2012). Buber from the Cartesian Perspective? A Critical Review of Reading Buber’s Pedagogy. Studies in Philosophy and Education 31, 569-585. Woo, J.-G. (2012). ‘Inclusion’ in Martin Buber’s Dialogue Pedagogy. Zeitschrift für Erziehungswissenschaft 15(4), 829-845. 우정길 (2012). 천원(天園) 오천석의 교사인간학에 관한 연구. [교육발전연구] 28, 57-77. 우정길 (2013). 아렌트(H. Arendt) ‘탄생성’의 교육학적 수용 – 마스켈라인(J. Masschelein)의 논의를 중심으로. [교육철학연구] 35(3), 139-159. 우정길 (2013). Hannah Arendt의 ‘탄생성’의 교육학적 의미. [교육의 이론과 실천] 18-3, 47-71. Woo, J.-G. (2014). Teaching the unknowable Other: humanism of the Other by E. Levinas and pedagogy of responsivity.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15(1), 79-88. 우정길 (2014). 탄생적 상호주관성과 교육 – 비에스타(G. Biesta)의 아렌트(H. Arendt) 수용을 중심으로. [교육철학연구] 36(1), 53-72. 우정길 (2015). 교실 – 탄생성의 공간. [교육철학연구] 37(3), 131-153. 우정길 (2015). Niklas Luhmann의 체계이론과 교육적 관계에 대한 소고. [교육의 이론과 실천] 20(3), 99-119. Woo, J.-G. (2016). Revisiting Orbis Sensualium Pictus: An Iconographical Reading in Light of the Pampaedia of J.A. Comenius. Studies in Philosophy and Education 35(2), 215-233. Woo, J.-G., Jung, J.-Y. (2016). Beyond the Teacher – Three Perspectives on School Classroom. Zeitschrift für Pädagogik 62(3), 421-438.

     

강진령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상담심리전공
출신대학Indiana University,USA
연구실약학대학 215호
이메일treksta@khu.ac.kr
전화번호02-961-9128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 석사 - Indiana University 상담교육 / 박사 - Indiana University 상담심리학

      <경력> 전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플로리다대 연구교수 / 한국청소년상담원 상담교수 / 일리노이주립대 임상인턴 / 전 한국학교상담학회 회장 / 현 한국카운슬러협회 부회장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자격증>상담전문가 수퍼바이저급 (한국상담학회, 한국상담심리학회) 학교상담전문가 수퍼바이저급 (한국카운슬러협회)< 저·역서>상담과 심리치료, 상담자 윤리, 학교상담, 집단상담과 치료, 간편 정신장애진단통계편람: Mini-D, 집단상담의 실제, 집단과정과 기술, 상담심리치료 실습과 수련감독 전략, 학교집단상담, 상담심리용어사전, APA 논문작성법 외 다수. < 논문>단회 학생상담 모형 개발 연구 외 다수 

강인원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상업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iwkang@khu.ac.kr
전화번호02-961-9182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김은영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생물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eykim08@khu.ac.kr
전화번호02-961-0244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김승일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수학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sikim@khu.ac.kr
전화번호02-961-0451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강인욱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역사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kanginuk@khu.ac.kr
전화번호02-961-9356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제유진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영양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youjinje@khu.ac.kr
전화번호02-961-0258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김규현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영어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khkim@khu.ac.kr
전화번호02-961-0923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이정희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iiekor@khu.ac.kr
전화번호02-961-9161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김연하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유아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yeonhakim@khu.ac.kr
전화번호02-961-0584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박준영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음악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p18354@khu.ac.kr
전화번호02-961-9466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강인애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전공
출신대학Indiana University, USA
연구실교수회관 219호
이메일iakang@khu.ac.kr
전화번호02-961-0670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 학사, 석사- 연세대학교 영문과 / 석사 - Indiana University 영문학 / 박사 - Indiana University 교육공학 전공, 영문학 부전공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 저서 ‘왜 구성주의인가’과 ‘PBL 의 이론과 실제’ ‘박물관교육학(공저)’ 외 저서 9권 - 대외활동 교육공학회 이사, 교육정보학회 이사, 박물관교육학회 이사, 사립박물관협회 에듀케이터 사업운영위원 - 주요 연구실적 2013.08.01-2013.12.30 ‘길 위의 인문학’문화관광체육부 2013.03.04-2013.08.04 이천시립월전미술관 교육활성화를 위한 개발 및 시범운영 연구, 이천시립월전미술관 2013.01.18-2013.06.12 리더십파이프라인 DL Build-up과정 연수프로그램개발,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원 2013.02.18-2013.03.05 문화다양성 증진 교육 시범연수 운영,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10.01-2013.01.31 문화다양성 역량 강화 연수프로그램 개발 연구Ⅱ-초·중등 교사 대상,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09.01-2013.01.31 스마트 러닝을 통한 교양기초교육 콘텐츠 확산 방안, 한국교양기초교육원 2012.07.01-2012.12.31 문화다양성 역량 강화 연수프로그램 개발 연구Ⅰ-문화예술분야전문인력 (문화기반시설 종사자) 대상,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05.20-2012.10.30 박물관 창의적체험프로그램 매뉴얼 개발 연구, 한국박물관협회 2012.03-2010.09 박물관 에듀케이터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립박물관협회 2012.02.01-2012.04.30 타임앤블레이드 뮤지엄 및 한향림 세라믹 뮤지엄 활성화 방안 연구, 한향림 세라믹 뮤지엄 외1 2011.12.30-2012.06.29 미래형 과학교실(스마트클래스) 활용 소프트웨어 발굴·개발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2011.05.27-2011.11.20. SNS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이러닝 교육모형, 경희사이버대학교 2010.04.15-2010.10.31 국립과천과학관 사이버과학관 구축,운영에 관한 연구, 국립과천과학관 2009.10.09-2010.02.08 교과활동 연계 문화예술 교육심화 프로그램 개발연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09.03.27 - 2009.12.31 경제교육프로그램 모듈 개발, 아이빛연구소(주) 외 다수 2008.12 한국근대미술걸작전’ 전시연계 프로그램 개발, 덕수궁 미술관 2008. 5~7 LG전자 기술교육 PBL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연구, 룩스컨설팅 2008.5 양주시 자전거마을 교육프로그램 개발, 양주시청 2008.5~2008.8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 중부교육청 2007.06.29 - 2007.12.17 원격대학 교직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5.05.16 - 2005.10.15 IT와 교육컨텐츠 및 교육방법의 혁신,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5.03.14 - 2005.06.30 ICT를 활용한 교사연수프로그램 현지화 프로젝트, 한국마이크로 - 소프트 2001, 4, 18 교육정보화 추진실적 중간평가, 한국전산원/기획예산처 2000.08.01 - 2001.05.31 박물관,미술관을 통한 평생학습체제구축, 아산사회복지재단 1999, 10, 1 지식기반사회와 교육(교육부 프로젝트), 교육부 

김은성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일반사회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eskim711@khu.ac.kr
전화번호02-961-9499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김주훈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화학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jkim94@khu.ac.kr
전화번호02-961-9384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양명희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교육심리전공
출신대학서울대학교, 대한민국
연구실교수회관 113호
이메일clara@khu.ac.kr
전화번호02-961-0424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 학사 -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 석사 - Rhode Island College 심리학과 / 박사 -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경력> 일본 동경대학 교육학과 객원연구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문연구원 / 군산대학교 교수 / 현 경희대 전임교수 교육심리학회 자격관리위원장 교육평가학회 이사 열린교육학회 이사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연구논문 양명희· 정윤선(2013). 초등학생이 지각한 사회적지지 유형·초등교육연구, 26(3), 119-142. 김은진, 양명희(2013). 학업상황에서 정서조절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심리학회지: 학교, 10(1), 201-218. 양명희(2012).초등학생의 정서와 학습관련 심리적 특성의 관계(2012). 아동교육, 21(4), 262-274. 양명희?이경아(2012).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도의 관련성:변화추이 및 인과적 방향성. 교육과학연구, 43(2), 175-195 양명희·, 정윤선(2012). 우수동기집단의 심리적 특성 및 자기조절학습 변화 탐색, 청소년학연구, 19(7), 191-214. 발표논문 Cho, Y. J., Shim, Serena, Yang, M. H.(2013). Predeictors of Teachers\' sense of efficacy: The causes of U.S. and Korea. Paper presented at AERA, San Francisco, USA. Gender differences in student perception of online versus face to face. Paper presented at AERA, San Francisco, USA. 양명희(2012). 입학사정관제의 성과: 입학생들의 인지적,정의적 측면. 대학교육협의회. 

조영하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교육정책 및 리더십전공
출신대학The University of Iowa, USA
연구실약학대학 118호
이메일youcho@khu.ac.kr
전화번호02-961-9127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학사 - 동국대학교 응용생물학과 / 석사 - The University of Iowa 교육행정학 / 박사 - The University of Iowa 교육행정학

      <경력>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연구본부 고등교육연구실 부연구위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선임연구원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대외활동: 한국교육행정학회 정회원 및 선임직 이사 연구실적: Cho, Y. H. (2017). Towards an engaged campus: Measuring and comparing definitive stakeholders' perceptions of university social engagement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Sustainability in Higher Education, 18(2), 185-202. Cho, Y. H., Palmer, J., & Jung, J. Y. (2016). Becoming global citizens in the enemy state: Young North Korean resettlers in South Korean secondary schools. Journal of Refugee Studies, 29(4), 607-629. Cho, Y.H., & Chi, E. (2015). A comparison of attitudes related to global citizenship between Korean- and U.S.-educated Korean university students. Asia Pacific Journal of Education, 35(2), 213-225. Palmer, J., & Cho, Y.H. (2014). The intimate university: Korean American students and the problems of segregation. Educational Review, 66(1), 127-128. Cho, Y.H., & Palmer, J. (2013). Stakeholders’ views of South Korea’s higher education internationalization policy. Higher Education, 65(3), 291-308. Cho, Y.H., & Kim, T.J. (2013). Asian civic values: A cross-cultural comparison of three East Asian societies. The Asia-Pacific Education Researcher, 22(1), 21-31. Palmer, J., & Cho, Y.H. (2012). South Korean higher education internationalization policies: Perceptions and experiences.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13(3), 387-401. Palmer, J., Roberts, A., Cho, Y. H., & Ching, G. (Eds.). (2011). Internationalization of East Asian Higher Education: Globalization’s Impact. New York, NY: Palgrave Macmillan. 

안숭범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국어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instory@khu.ac.kr
전화번호02-961-9451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안정선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물리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johnsonahn@khu.ac.kr
전화번호02-961-0980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심영옥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미술교육전공
출신대학경희대학교, 대한민국
연구실네오르네상스관 331호
이메일ok2art@khu.ac.kr
전화번호02-961-9644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학사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학 / 석사 - 경희대학교 교육학, 경희대학교 미술학 / 박사 - 경희대학교 미술사학

      <경력>YBM 교과서 대표저자 경희대학교 미술대학 강사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 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예술, 문화진로교육사과정 주임교수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저서 및 연구활동>1998. 8. 31 최순우의 한국미적 사상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2001.8.26 한국 근현대 미술비평의 시기 구분과 그 특징에 관한 연구(-1910년대~1980년대를 중심으로-)(석사학위논문) 2002.12 조선 후기 풍속화에 나타난 해학적 미감에 관한 연구 2003. 봄호 초등학교 미술교육에 있어서 미학적 요소의 필요성 2003. 5. 22 蕙園 申潤福의 풍속화에 표현된 性 풍류적 특징 연구 2003.5-2005.5 현재 한국의 아름다움 미술로 읽기1-12 2003. 8. 31 조선 중기 '水' 소재의 소경산수인물화에 나타난 道家的 藝術觀 2003. 11. 29 조선후기 십장생도에 내재된 상징적 이미지 연구 2004. 9. 3 오감발달 지능발달 1.2.3 영아미술놀이-공동필진(저서) 2005. 봄 일제강점기의 보통학교도화첩 학년별 내용 분석 2005.6.30 한국근대 교육령 변천에 의한 초등도화교육 시행규칙 분석-1895년부터 1945년까지를 중심으로- 2005.12.30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평생교육으로서 노인미술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중심으로- 2005. 6. 30 한국 문화재의 과학적 보존에 관한 연구 2006. 봄호 평생교육으로서 노인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중심으로- 2006. 5. 27 신라 토우 인물상에 나타난 상징성과 조형미감 연구 2006. 8. 22 한국 근대 초등미술교육 변천사 연구-1895-1945년까지의 교육령 및 교과서를 중심으로-(박사학위논문) 2006. 12. 22 한국 근대 초등미술교육이 현대 미술교육에 미친 영향 2007. 11. 10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미술교과 평가 체제 개선 -미술과 수행평가 방법 개선- 2008. 봄호 미술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안 연구-초등학교를 중심으로- 2013.11.9 노년기 사회참여활동으로서 노인미술활동 활성화 방안 2013.12.30 혜원 신윤복의 繪畵觀과 당시 倫理意識과의 관계 연구 2014. 3. 1 노년기 사회참여 활동으로서 노인미술활동 분석 및 활성화 방안 2015. 6. 1 미술관련 진로교육사 과정 운영의 필요성 및 발전 방안 2015. 7. 17 한국미술사를 보다 (1, 2권)(저서) 2016. 9. 1 마을벽화와 주민문화와의 융합적 소통 가능성 고찰 2017.5.30 주민 생활문화 기반의 마을 벽화 제작 의식 전환 필요성 2018.1.5 소통하며 배우는 다문화 미술활동 <학회활동>1999. 10. 9~2017. 현재 한국동양예술학회 부회장 2015. 3. 1~2017. 현재 한국조형교육학회 부회장 2009. 3. 1~2016. 현재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국제홍보이사 <저서>한국의 아름다움 그리고 그 의미 ((주)진실한 사람들, 2006) 우리시대의 미를 논한다 (공저,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06) 미술교육과정의 이해 (공저, 창지사, 2008) 영유아동 미술교육론 (경희대학교 출판국, 2008) 다함께 하는 다문화미술활동 (나은교육, 2010) 사상으로 조선시대와 소통하다 (공저, 민속원(국립고궁박물관), 2012) 중학교 미술(교과서) (교학도서, 2013) 고등학교 미술문화(교과서) (교학사, 2013) 꼭 읽어야 할 한국미술교육 40선 (공저, 미진사, 2014) 한국미술사를 보다(1권) (르베르스쿨, 2015) 한국미술사를 보다(2권) (르베르스쿨, 2015) 미술교육의 기초 (공저, 교육과학사, 2016) 한국 미술문화 산책 (YBM, 2016) 중학교 미술교과서(1권) (YBM, 2017) 중학교 미술교과서(2권) (YBM, 2017) 고등학교 미술창작 교과서 (YBM, 2017) 고등학교 미술 교과서 (YBM, 2017) 소통하며 배우는 다문화 미술활동 (도서출판 나은, 2018) 

강인애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박물관·미술관교육전공
출신대학Indiana University, USA
연구실교수회관 219호
이메일iakang@khu.ac.kr
전화번호02-961-0670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 학사, 석사- 연세대학교 영문과 / 석사 - Indiana University 영문학 / 박사 - Indiana University 교육공학 전공, 영문학 부전공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 저서 ‘왜 구성주의인가’과 ‘PBL 의 이론과 실제’ ‘박물관교육학(공저)’ 외 저서 9권 - 대외활동 교육공학회 이사, 교육정보학회 이사, 박물관교육학회 이사, 사립박물관협회 에듀케이터 사업운영위원 - 주요 연구실적 2013.08.01-2013.12.30 ‘길 위의 인문학’문화관광체육부 2013.03.04-2013.08.04 이천시립월전미술관 교육활성화를 위한 개발 및 시범운영 연구, 이천시립월전미술관 2013.01.18-2013.06.12 리더십파이프라인 DL Build-up과정 연수프로그램개발,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원 2013.02.18-2013.03.05 문화다양성 증진 교육 시범연수 운영,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10.01-2013.01.31 문화다양성 역량 강화 연수프로그램 개발 연구Ⅱ-초·중등 교사 대상,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09.01-2013.01.31 스마트 러닝을 통한 교양기초교육 콘텐츠 확산 방안, 한국교양기초교육원 2012.07.01-2012.12.31 문화다양성 역량 강화 연수프로그램 개발 연구Ⅰ-문화예술분야전문인력 (문화기반시설 종사자) 대상,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2.05.20-2012.10.30 박물관 창의적체험프로그램 매뉴얼 개발 연구, 한국박물관협회 2012.03-2010.09 박물관 에듀케이터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립박물관협회 2012.02.01-2012.04.30 타임앤블레이드 뮤지엄 및 한향림 세라믹 뮤지엄 활성화 방안 연구, 한향림 세라믹 뮤지엄 외1 2011.12.30-2012.06.29 미래형 과학교실(스마트클래스) 활용 소프트웨어 발굴·개발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2011.05.27-2011.11.20. SNS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이러닝 교육모형, 경희사이버대학교 2010.04.15-2010.10.31 국립과천과학관 사이버과학관 구축,운영에 관한 연구, 국립과천과학관 2009.10.09-2010.02.08 교과활동 연계 문화예술 교육심화 프로그램 개발연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09.03.27 - 2009.12.31 경제교육프로그램 모듈 개발, 아이빛연구소(주) 외 다수 2008.12 한국근대미술걸작전’ 전시연계 프로그램 개발, 덕수궁 미술관 2008. 5~7 LG전자 기술교육 PBL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연구, 룩스컨설팅 2008.5 양주시 자전거마을 교육프로그램 개발, 양주시청 2008.5~2008.8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 중부교육청 2007.06.29 - 2007.12.17 원격대학 교직원 직무연수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5.05.16 - 2005.10.15 IT와 교육컨텐츠 및 교육방법의 혁신,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5.03.14 - 2005.06.30 ICT를 활용한 교사연수프로그램 현지화 프로젝트, 한국마이크로 - 소프트 2001, 4, 18 교육정보화 추진실적 중간평가, 한국전산원/기획예산처 2000.08.01 - 2001.05.31 박물관,미술관을 통한 평생학습체제구축, 아산사회복지재단 1999, 10, 1 지식기반사회와 교육(교육부 프로젝트), 교육부 

황지인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보건교육전공
출신대학
연구실
이메일jihwang@khu.ac.kr
전화번호02-961-9145
  • 학력 및
    경력사항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전공
입학
학사
게시판
원우회/동문회
교육자과정
동문등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