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비교과프로그램 및
인증제 신청

소개

인증제도명 : 경희 후마니타스 우수 예비교사 역량 인증제

인증제도 운영의 목적

- 우리 대학의 교원양성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예비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사역량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핵심 주제영역 하에서
비교과교육과정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이를 균형 있게 이수한 예비교사에게 교육대학원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함

- 본 인증제도는 우리 대학 교원양성교육의 비교과교육과정의 운영을 「체계화」하여 경희 예비 교사의 교사역량의 질을 기관이 공식적으로 보장하고,
공·사립학교 교원임용시험에서의 경 쟁력을 높이기 위함임

인증제도의 운영방식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은 다음의 4개 교사역량 주제영역 하에서 기획 및 제공

  • 주제영역1: 학교현장이해능력
  • 주제영역2: 혁신적 교수방법 함양
  • 주제영역3: 미래교육환경변화 대응능력(다문화이해, 디지털교육환경이해 등)
  • 주제영역4: 교직인성함양

인증제도의 구체적 실행

  • 1

    주제영역별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을 매 학기 기획하여, 강의시간표에 함께 고지(告知)

  • 2

    교육대학원장 명의의 인증서는 주제영역별(4개 영역)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을 모두 참여 한 예비교사 중 이수 시간이 총 40시간 이상인 자에게 수여

    1. (단, 인증서 수여 대상자는 전공 및 교직 이수 학점이 평균 B+이상(단, 학교현장실습은 A0 이상)이어야 함. 또한 인 적성검사에서 탈락한 적이 없어야 하고,
    2. 학칙 및 규정 위반 사항이 없어야 함)
  • 3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의 주제영역 선정 및 이수시간의 인정은 매학기 해당 프로그램을 기 획할 때 구체적으로 정하여 고지하며, 프로그램의 관리 주체

  1. (교·강사나 병설학교 교사, 행정실)가 이수확인을 해주어 증명하는 것으로 함
  • 4

    위 조건에 해당하여 인증서가 발급되는 자에게 추천장학(30만원 이내) 지급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전공
입학
학사
게시판
원우회/동문회
교육자과정
동문등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