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개

전임교수

전임교수 (국제캠퍼스)

김준형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사이버교육
출신대학KAIST, 대한민국
연구실멀티미디어관 902호
이메일jhkim@khu.ac.kr
전화번호031-201-2341
  • 학력 및
    경력사항
    • <學歷> 1975 - 1979 서울공대 전자공학과 1982 - 1984 KAIST 산업전자공학과(석사) 1985 - 1989 KAIST 전기및전자공학과(박사, 컴퓨터공학전공) <産業界 經歷> 1984 - 1991 DACOM 행정전산사업단 TX안정화팀장 - 국내 최초 국산 주전산기 TICOM-I 개발, 안정화 및 성능개선 총괄 - 행정전산사업(주민등록업무, 통관업무 등 5개 업무) 장애 해결 - 체신부 장관 표창 (1992) <敎育 經歷> 2002.3 - 현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취업진로지원처장 겸) 2002.3 - 2005.1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장 1991.3 - 1996.8 덕성여자대학교 전산학과 교수 1992-1993 한국과학기술원 대우교수 1994 - 1995 Visiting Scholar, Univ. of Twente, Netherlands <官界 經歷> 1996.8 - 2002.3 교육인적자원부 정보화지원담당관 - 교육정보화 사업 총괄 - 전국 10,000여개 초중고 인터넷 연결 및 PC 보급 - 대학정보화총괄 (교육전산망, 도서관정보화 등) <學會 活動> 1992 - 1994 한국정보과학회 편집위원 1999 - 2000 한국정보과학회 이사 1999 - 2000 지역정보학회 이사 2000 - 2001 교육정보방송학회 이사 2003 - 2005 교육정보미디어학회 부회장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1999.7 내외경제신문 선정 뉴밀레니엄 리더로 선정 2000.11 APEC International Roundtable Invited Speaker
김병찬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교육행정
출신대학서울대학교, 대한민국
연구실멀티미디어관 908호
이메일bckim@khu.ac.kr
전화번호031-201-2020
  • 학력 및
    경력사항
    • - 학사 : 서울대학교 문학사(윤리교육, 1991) - 석사 :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교육행정, 1995) - 박사 :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교육행정, 2002)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 대외활동 교원임용고사 출제위원(2006)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 전문위원(2007) 교원양성기관평가 평가위원(2009)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위원장(2012) 한국교원교육학회 학술위원장(2013) - 저서 한국 학교조직 탐구(공저, 학지사, 2006) 좋은 교육(공저, 문음사, 2007) 교직과 교사(공저, 학지사, 2008) 교직 실무(공저, 학지사, 2009) 교육행정연구법(공저, 교육과학사, 2011) 비교교육학: 이론과 실제(공저, 교육과학사, 2012) 한국 교육행정학연구 핸드북(공저, 학지사, 2013) - 논문 교사양성기관으로서의 대학의 역할 고찰(한국교육학연구, 2009) 교사 헌신의 영향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한국교육, 2009) 기숙형 공립고 교직원 운영체제 합리화 방안 탐구(한국교원교육연구, 2009) 미국 기숙학교의 특성 분석(비교교육연구, 2009) 교직과목 수업에서 저널쓰기의 의미 탐색 연구(교육행정학연구, 2009) 핀란드 교장교육프로그램의 특성과 시사점(교육문제연구, 2012) 핀란드의 교원현직교육 특성 분석(교육과학연구, 2012) 핀란드의 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 특성(한국교원교육연구, 2013)
최일선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평생교육
출신대학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USA
연구실멀티미디어관 925호
이메일education@khu.ac.kr
전화번호031-201-3330
  • 학력 및
    경력사항
    • - 학사 : 서울대학교 문학사 (교육학, 1991) - 석사 :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 (평생교육, 2003) - 박사 : 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Ed.D. (Adult Education, 2007)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대외활동: 한국평생교육학회 이사 한국노년교육학회 학술위원장 전국평생학습연석회의 공동집행위원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자문위원 연구실적: 崔一先 (2017) 高齢期における生涯学習. 梁炳贊 外(編), 躍動する韓国の社会教育·生涯学習 (pp. 118-136). 東京:エイデル出版社 Choi, I. & Hori, S. (2016) A comparative study on the governance of education for older people in Japan and Korea. Educational Gerontology, 42(10), 717-728 Sung, Y., Lee, Y., & Choi, I. (2016) Contradiction, mediation and school change: An analysis of the pedagogical practices in the Hyukshin School in South Korea. KEDI Journal of Education, 13(2), 221-244. 최일선, 한정란 (2016) 노년기 평생학습의 장, 노인복지관의 고민. 서울평생학습대토론회 (pp. 119-148) 최일선 (2016) 일본의 시니어 정책 및 활동의 주요 흐름. 수원인문도시포럼 (pp. 31-46)
한지수 교수 자세히보기
전공유아교육
출신대학University of Georgia
연구실멀티미디어관 810호
이메일jisuhan@khu.ac.kr
전화번호031-201-2036
  • 학력 및
    경력사항
    • <학력> -학사: 성균관대학교 (B.A., 교육학 전공/영어영문학 복수전공) -석사: The University of Georgia (M.A., 교육심리) -박사: The University of Georgia (Ph.D., 교육심리) <경력> The University of Michigan-Dearborn 유아교육전공 조교수 (2013. 9. - 2016. 4.)
  • 대외활동 및 연구실적
    <연구실적> Han, J., & Neuharth-Pritchett, S. (published online ahead of print). Effects of receiving multiple early intervention services on children’s language, literacy, and general development.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Lee, J., Vonk, M. E., Han, J., & Jung, S. (2018). A path analysis of a cultural and racial socialization model in international transracial adoption: Racial awareness, self-efficacy, and socialization practices. Children and Youth Services Review, 85, 333-340. Schlieber, M. & Han, J. (2018). The sleeping patterns of Head Start children and the influence on developmental outcomes. Child: Care, Health & Development, 44, 462-469. Han, J., Schlieber, M., & Gregory, B. (2017). Associations of home and classroom environments with Head Start children’s code-related and oral language skills. Journal of Education for Students Placed at Risk, 22(4), 200-219. Hong, S., Shaffer, L., & Han, J. (2017). Reggio Emilia inspired learning groups: Relationships, communication, cognition, and play.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45(5), 629-639. Han, J., & Neuharth-Pritchett, S. (2015). Meaning-related and print-related interactions between preschoolers and parents during shared book reading and their associations with emergent literacy skills. Journal of Research in Childhood Education, 29(4), 528-550. Han, J., & Neuharth-Pritchett, S. (2014). Parents’ interactions with preschoolers during shared book reading: Three strategies for promoting quality interactions. Childhood Education, 90(1), 54-60. Han, J., & Neuharth-Pritchett, S. (2010). Beliefs about classroom practices and teachers’ education level: An examination of developmentally appropriate and inappropriate beliefs in early childhood classrooms.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31(4), 307-321.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대학원 소개
전공
입학
학사
게시판
원우회/동문회
교육자과정
동문등록
닫기